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기] 경차 마티즈 쿠팡 플렉스 체험기


나이 서른의 마티즈(경차)로 쿠팡 플렉스 체험기.


다니던 직장을 호기롭게 때려치우고서
첫 달은 퇴직금으로
둘째, 셋째 그리고 넷째 달은 실업급여로 버텼다.

그리고 맞이한 다섯째 달.
숨만 쉬어도 나가는 지출에
당장 취업은 안되고,

일거리를 찾다가 쿠팡 플렉스를 영접했다.

'내가 선택한 시간에 일한다!'는
아주 매력적인 일거리.

쿠팡 플렉스는
자차를 이용해 쿠팡의 물건을 배송하는
이름처럼 플렉서블한 일거리다.

신청 방법이나 기타 등등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거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니 생략하도록 한다.


                                                                     

1. 과연 경차로 쿠팡 플렉스를 할 수 있을까 ?

내 개인적인 견해로는 충분히 할 수 있다.
물론 실제 캠프에 가보면 SUV차량이 가장 많다.
소나타급 중형 세단도 매우 많다.
경차는 드물게 1~2대 가량있다.
경차의 경우에도 뒷열 폴딩을 한다면 제법 많이 짐을 싣을 수 있다.



경험상 내 마티즈는 40~43개가 한계다.
더 싣고 싶어도 백미러 시야가 제한되는 등
안전상의 이유로 싣지 못한다.

때문에 경차로 쿠팡 플렉스를 하고자 한다면
'주간', '심야'는 개인당 배정 물량이 많기에
'새벽배송'을 신청하라고 전하고 싶다.
(개인당 40개 미만 배정)


2. 정말 할만 할까?

평생 사무직으로 컴퓨터 자판만 두드리다가
처음으로 유사 택배업무를 했다.

첫 회차에는 물량을 배정 받고
차에 싣는데까지 어리버리하느라
시간을 많이 소요했고.

7시까지 배송을 마쳐야했지만
7시 40분에 배송을 마쳐 타임 오버됐다.

하지만 한번 사이클을 파악한 2회차에는
무사히 제한 시간내 배송을 마쳤다.

단가는 새벽배송의 경우
보통 1400~1500원 사이다.(현재 기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실제로 캠프에 가보면 젊은 사람들뿐 아니라
50대 이상 어르신들도 많이 보인다.

물량 배정을 기다리는 사람들

3. 그래서 할만하냐고?

내 오래된 마티즈의 경우 연비가 리터당 11km 정도다.
2회차때 집에서 출발부터 마감까지 거리를 측정하니,
약 50키로를 운행했다.

배정받은 물량은 40개 내외.
기타 소모품 비용은 산정하기 어려우니
단순 기름값만 빼더라도 초심자의 경우에도
시급 11,000 ~12,000원 사이로 계산된다.
(물론 더 큰차의 경우 더 많이 싣을 수 있겠지...)

결론은.
본업이 있으며 부업삼아 주말이나 주 2회정도 한다면
할만 하다고 할 수 있다.

내가 내 일정에 맞추어 일을 신청할 수 있으니

그 또한 엄청난 매력이다.


하지만...

차를 아끼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애초에 승용차는 그 용도로 만들어진
차가 아니기 때문에

차가 많이 힘들어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유투브에 팁 전한다는 사람들 보면
필수템으로 유성매직, 목장갑, 손수레 등
꼭 필요하다는데.

사실 목장갑은 뭐 있으면 좋으나
손수레는 그닥 남성분이라면 필요 없을 거 같다.

오히려 펴고 접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DIY 도색] 도전! 좌충우돌 시행착오 자동차 셀프 도색 작업기 !

※ 취미로 했습니다. 전문가분들이나 해당 작업에 지식이 있는 분들은 다소 불편하실 수 있으나 그냥 귀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난해 4월. 08년식 깨끗한 경차 한 대를 중고로 구입했다. 시원한 블루 컬러의 마티즈! 연식 대비 깨끗한 상태와 적은 키로수가 매력적이라 합리적인 가격에 가져왔다. 다만 세월을 무시 할 수는 없었는지 마티즈에는 조수석 앞 휀다 쪽에 부식이 진행중이었다. 지난 1년간 부식된 내부 위에  도색층이 울퉁불퉁 가리고 있었기에  신경은 쓰였으나, 그냥 타고 다녔다. 그러던 2주전 주유 후 자동세차를 돌렸는데 도색층이 드디어 탈락되고 위 사진과 같이 부식된 표면이 드러났다. 귀찮음에 미뤄왔으나 더이상 미룰 수는 성격상 어려워 유툽을 통해 사전예습을 하고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했다. 유툽에서 본 외국성님들과 국내성님들의 작업영상엔 보통 글라인더 등 공구로 쉽게 갈아냈으나, 일반인인 나는 그런 공구가 없었기에 망치는 겁나서 드라이버로 작업부위를 두드렸다. 손이 금방 더러워졌다. 사실 휀다는 타르 등으로  매우 오염물이 많은 부위. 맨손으로는 절대 작업하지말길. 또한.  녹슨 철판은 날카롭고 또한 위험하므로 위 사진의 나처럼 라텍스 장갑 말고 코팅된 목장갑을 이용하길 바란다. 대충 작업면에 대해 감을 잡았다면 본격적으로 사포질에 들어간다. 나는 처음에 80방을 사용했다. 손으로 작업하다보니  장마로 인한 덥고 습한 날씨에 좀 고생했으나 점점 뽀얀 속살이 보임에 위로를 받았다. 생각보다 부식부위가 넓었고, 아예 탈락된 부위도 발견되어 구멍이 넓어졌다. 갈아낸 부위에 퍼마텍스社

페더 안전면도기 리뷰 / FEATHER Safety razor

페더 안전면도기 리뷰 (FEATHER Safety razor) 나는 보통보다 수염이 많은 편이다. 때문에 면도는 나의 일일 퀘스트 중 하나다. 간혹 늦잠을 자거나 바쁠때는 어쩔 수 없이  전기면도기로 건식면도를 할때도 있으나 귀찮음과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그 특유의 깔끔함과 지속성 때문에 습식면도를 선호한다. 습식면도를 할때는 질레트의 5중날, 쉬크의 4중날 등 여러가지 써봤으나 정착해서 다년째 쓰고 있는건 질레트의 스테디셀러 마하3다. 이번에 구하게 된 것은 일본 FEATHER사의 안전면도기. 국내 온라인 마켓에선 약 2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나, 일본에 살고있는 지인을 통해 850엔 정도에 수중에 들어왔다. 본체는 위와 같이 생겼다. 검정 프라스틱에 스테인리스로 이뤄져 전반적으로 깔끔한 외양이다. 생각보다 무게는 쥐었을 때 '안정감이 있다'라는 생각을 주는 정도. 그립부위에 원형 스테인리스 부분을 돌리면 상단부위가 열린다. 열린 상단에 면도날을 체결해 다시 반대로 돌리면 면도 준비 끝. 패키지에는 페더 면도날이 2개가 들어있어, 바로 면도기를 개시해봤다.